(청정화수 전통장만들기 체험행사) 전통장 선물세트로 건강하게~

Posted by 말리꽃향기
2017. 11. 10. 20:26 라이프&여행
반응형

오늘택배로 청정화수 전통장 선물세트를 받았어요. 

뭘까 열어보니 재래된장, 고추장, 간장 선물세트네요.

정말 재래된장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 눈이 반짝반짝~~ㅎ



박스를 열어보니 이렇게 정갈하게 담겨져 있네요.



하나씩 꺼내보니 전통재래된장, 고추장, 간장 3종세트예요.

예쁜 옹이항아리에 귀엽게 담겨져 있네요.



상자는 이렇게 보자기로 싸여있는데요.

선물용으로 딱 좋은 제품이더라구요.



친환경 우리농산물로 정성스럽게 만든 청정화수 된장, 고추장.^^



받는사람의 기분까지도 생각하게 만드는 포장이라 기분좋아요.



청정화수 된장 700g



청정화수 고추장 700g



청정화수 간장 700g



요건 실속형 박스인데요. 안에는 1kg짜리 용기에 포장이 되어있네요.



유통기한도 넉넉하니 좋네요.



전통된장과 고추장은 무방무제, 무색소로 청정제품이라고 써있어요.

그래서 받는 즉시 냉장보관 필수!!!


된장 재료는 메주, 천일염, 메주가루, 고추씨, 길금, 간장을 넣어 만든 국내산 100%제품이예요.

고추장 재료도 고춧가루, 청양, 천일염, 물엿, 메주가루, 찹쌀, 길금을 넣고 만든 역시 국내산 100%재료지요.



100%국내산에 자연재료, 무방부제~~~

먹으면 건강해질것 같은 먹거리지요^^



선물받은 된장으로 바지락이랑 버섯, 달래 듬뿍 넣고 된장찌개를 끓여볼려고 준비했어요.



멸치, 다시마 넣고 끓이다가 된장 한술 푹 떠서 넣어볼께요.

맛이 정말 기대되요. 그냥 찍어먹어도 짭짤하니 맛있네요.



갖은 재료넣고 보골보골 끓여서 마지막에 칼칼하니 고춧가루도 약간 넣어주죠.

향긋한 달래는 마지막에 듬뿍~올려줘요.



감칠맛나는 재래된장찌개로 오늘 구수하고 짤짤한 전통 된장 맛좀 볼수 있겠는데요^^

시중에 파는 된장은 뭔가 허전하니 감칠맛이 부족했는데

입맛에 딱맛은 된장을 찻은것 같아서 너무 기분 좋아요.


청정화수에서 만드는 된장은 맑은물, 맑은공기 강원도 원주에서 

3동서분이 오손도손 만드신지 10년이 넘으셨데요.

12월 초에는 메주만들기 체험

2월에는 전통장 만들기 체험 으로

다양한 장만들기 체험 행사를 하신답니다.

가족들이랑 아이들도 함께 나들이하며 경치좋은 곳에서 체험행사도 하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직접 만든 메주는 잘 띄워서 집으로 보내주기도 하고 된장으로 만들어서 숙성시키기도 하지요.



청정화수 들어가는 진입로예요. 단풍도 예쁘게 물들고 있어서 경치도 정말 좋죠?

전통장을 직접 가서 만들수 있는 체험행사가 시즌마다 있어요.

내가 만든 장을 나중에 먹을 수 있다니 정말 뿌듯할 것 같아요.



만들어 놓은 장들은 요렇게 전통 항아리에서 숙성시켜요.

건강한 먹거리 답죠?



12월 초에 하는 메주만들기 체험행사는 지금 메주예약을 받는다네요.

12시간동안 불린 100% 국산콩을 전통 가마솥에 푹 끓여내어 메주를 만들어요.



메주틀에 넣고 이렇게 꾹꾹 눌러주면 우리가 알고 있는 메주모양이 되요. 

볏짚을 꼬아 묶어서 바람잘 통하는 황토방에 걸어 말려주면 잘 숙성된 메주가 만들어진답니다. 



만들어진 메주는 이렇게 박스로 포장해서 원하시면 택배배송도 해주시고 

된장으로 만들어서 보내주기도 한다네요.


메주만들기 체험행사에 참여하시고 싶은 분들은

사장님께 연락하시면 자세하게 상담해주시고 날짜도 예약해주세요.


원주에 있는 청정화수에서는 체험예약분들이 오시면

전통된장과 짱아찌등을 밑반찬으로 한 정말 맛갈스런 재래밥상을 차려주시기도 하신답니다. 

맛갈스런 행사에 참여하시고 좋은시간도 갖어보세요.~


청정화수 메주만들기 체험행사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제품을 선물받은후 직접 요리하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