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현대시티아울렛 맛집, 1인샤브샤브집 아이핫팟

Posted by 말리꽃향기
2018. 2. 18. 19:07 맛집
반응형

동대문 현대시티아울렛에 위치한 1인 샤브샤브집 아이핫팟(I HOTPOT)


현대시티아울렛 지하에 가면 이색 샤브샤브집 아이핫팟이 있답니다.

맛도 좋고 깔끔하게 나오는 재료들을 골라먹는 재미까지 더해져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도 많이 이용하는 맛집이랍니다. 

거기에다 혼자서는 먹기힘든 샤브샤브메뉴를 혼밥할수 있다는점이 그뤠잇!!!


그래서 소개해드리는 1인샤브샤브집 아이핫팟입니다.






혼자서도 즐길는 1인 샤브샤브집 아이핫팟



현대시티아울렛점 동대문점 아이핫팟




아이핫팟은 1인도 식사가 가능한 샤브샤브집이라 자리는 이렇게 1인좌석으로 되어있습니다.

단체로 회식은 어려운 자리배치이지만 혼밥하는 분들에겐 맘편하게 샤브샤브를 즐길수 있는곳!!





메뉴판을 한번 볼까요.

기본적으로 샤브샤브메뉴에 소고기와 돼지고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육수는 멸치, 가쓰오, 매운해물, 스끼야끼, 훠궈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추가할수 있는 메뉴들이 있네요.


저희는 3명이라서 가쓰오, 매운해물, 스끼야끼 샤브샤브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하고 계산은 선불이네요.





이용방법이 적힌 종이가 있네요.

메뉴를 시키면 직원이 자리에 가져다주네요.

셀프는 아닌듯합니다. 





저는 매운해물 샤브샤브.

얼큰한걸 좋아해서 시켜봤습니다. 





스끼야끼 샤브샤브랑 가쓰오 샤브샤브.

국물색은 똑같고 먹어보니 맛은 조금 다른것 같습니다. 





모든 샤브샤브는 육수를 빼고 재료가 똑같이 나온답니다. 

숙주나물, 청경채, 단호박, 어묵, 알배추, 칼국수가 나오네요.





고기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중에 선택가능합니다. 

가격은 천원정도 차이나서 소고기로 통일해서 시켰습니다. 





이렇게 1인 기본세트가 나왔습니다. 

개별 인덕션에 육수를 끓이고 맛있게 먹으면 된답니다. 





혼자먹기 딱좋은 구성이지요?

소스는 참깨소스와 칠리소스 두가지가 있습니다. 





깔끔한 가쓰오 육수





재료들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서 먹는 꿀잼.

내맘대로 나혼자 먹으니까 먹는방식도 프리스타일입니다.

먹다가 모자라는 육수는 추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얼큰한 해물맛 육수





칠리소스랑 참깨소스도 맛있어요.

저는 참깨소스가 고소하고 달달해서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소고기도 연하고 맛있어서 한입.





숙주나물도 아삭아삭 맛있어요.

소스에 푹 찍어서 한입두입먹다보면 어느덧 야채클리어~





요렇게 이쁘게 생긴긴 어묵도 나오네요.

맛은 그냥 평범한데요.





야채와 소고기로 어느정도 배를 채웠으니 샤브샤브에서 빠질수 없는 죽만들기 타임.

죽은 추가로 시켜야 하고 이렇게 대나무통같이 생긴 그릇에 밥과 다진야채, 달걀이 나옵니다.





육수는 조금 남기고 밥고 다진야채를 넣고 끓여주세요.





달걀도 넣고 국자로 쉐킷쉐킷 저어주면 맛있는 죽완성입니다.





저는 이맛에 샤브샤브집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샤브샤브집 죽은 항상 맛있더라구요.

달걀넣고 집에서 해먹어도 왜 이맛이 안나지 모르겠어요.





나머지 육수에는 함께나온 칼국수를 끓입니다. 

조금 얼큰하게 드시려면 칠리소스를 넣어주시면 매콤해져서 맛있더라구요.


가격도 착해서 더 맛있있는 1인샤브샤브집 아이핫팟.

맛도 좋고 육수도 골라서 입맛대로 즐길수 있어 편하게 즐길수 있는곳.

동대문에 가시면 한번 들러볼만한 집인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