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맛있는횟집을 찾는다면 광명수산이 최고!!

Posted by 말리꽃향기
2018. 3. 3. 13:00 맛집
반응형

성신여대에서 가성비 좋고 푸짐하게 회를 먹을수 있는곳,

싱싱한 회부터 얼큰한 매운탕까지 그뤠잇!!!


가끔씩 술한잔과 찰지고 탱탱한 회가 생각나는 날이면 가게되는 성신여대 횟집을 소개합니다.

집에서 가까운곳이라 가끔 가게되는 장소인데요. 돈암동 근처에서 싱싱한 회를 저렴하고 푸짐하게 먹을수 있는 곳, 광명수산입니다.

포장은 물론 배달까지 되는 횟집.

주말에는 발디딜틈 없이 손님이 많이 모이는 이집만의 장점을 분석해봤습니다.




위치는 성신여대입구역 태극당 건너편에 있습니다.

주차는 가능하지만 한잔을 생각하신다면 차는 두고 가시기를^^ 이집의 장점을 꼽자면 하나, 횟집임에도 불구하고 중국집마냥 배달이 가능하다는건데요.

가게에 가보면 포장은 물론이고 배달주문이 꽤 많아보입니다.

배달은 한번도 안해봤는데 그래도 회는 포장배달보다는 스끼다시먹는 맛도 있고 횟집에서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가게는 태극당에서 길건너면 쉽게 찿을수 있는 위치입니다.

1층에 광명수산 간판이 걸려있습니다.




요즘에 새조개철인가 봅니다.

새조개맛있다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 오늘은 회로 메뉴를 정하고 간터라 새조개 샤브샤브에 눈길이 가기는 하지만 다음번으로 패스합니다.




저희는 광어+우럭 중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주문하면 부침개랑 콘치즈 꽁치구이가 나옵니다. 일식집에서 나오는 스끼다시인데요.

회집이라서 그런지 스끼다시의 화려함은 기대하지 마시길.




스끼다시의 대명사.

빠지면 서운한 콘치즈입니다. 철판에 데워져 나와서 그런지 맛있습니다.

회를 기다리며 한두 젓가락 집어먹으니 달달하니 금세 없어지는 마성의 맛입니다. 




부침게는 김치부침개가 가끔 나오기도 하는데 오늘은 부주넣고 지지미 한장.




꽁치구이인데 막 구워져서 나와서 그런 정말 맛있습니다.

한마리 더 먹고 싶은 맘 간절했지만 회를 기다리며 꾹 참는걸로 합니다.ㅎ




미역국은 특별한 재료 넣지 않고 끓였는데도 오래끓여서 그런지 깊은맛이 나는게 자꾸 떠먹게 되네요.

맛은 괜찮습니다. 




주문한 광어 우럭 세트가 나왔습니다. 약간 붉은색이 우럭이고 흰쪽이 광어네요.

차가운 돌판에 나와서 그런지 살이 더 탱탱한것 같습니다. 


이집의 장점두울,

이렇게 광어, 우럭 조합같이 두가지 종류의 회를 묶어서 세트로 주문받아 정말 좋습니다.

같은 가격에 두가지 맛을 보는 즐거움이 그뤠잇!!

이날 광어, 생연어 세트를 먹고 싶었는데 생연어가 다 떨어졌다고해서 너무 아쉽네요 ㅠ




회 두점넣고 마늘에 된장넣고 야물지게 한쌈 싸봅니다.

회는 초장보다는 된장에 싸서 먹어야 제맛이 나더라구요.

완전 고소하고 탱글한 식감이 너무 맛있습니다. 





이집에서 빠질수 없는 메뉴 서다리탕입니다.

회를 뜨고 남은 뼈로 끓인 매운탕인데 양이 엄청많습니다.

서더리탕치고는 살도 꽤 푸짐하고 콩나물이랑 야채도 넉넉히 넣어서 6000원이라는 생각이 안들게 하는 메뉴입니다.

국물도 시원하고 얼큰한게 비린내가 안나는 이집 서더리탕이 장점 세엣!!!


저는 회도 맛있지만 이집에 서더리탕 먹으러 온다고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맛있게 먹는 메뉴랍니다.

양으로는 4명이 먹을정도로 넉넉히 주네요.



서더리




횟집하면 가격때문에 조금 망설였다면 퀄리티는 갑이면서 가격까지 착한 횟집 광명수산 추천드립니다.

술한잔 생각나는 날 두툼한 회 한접시에 매운탕까지 얼큰하게 먹을수 있는 편한집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