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 간식맛집, 명품센베와 수제초코파이집 PNG풍년제과

Posted by 말리꽃향기
2018. 3. 5. 15:37 맛집
반응형


 전주한옥마을 수제초코파이와 센베가 맛있는집

 전통있는 3대집 PNG풍년제과 


전주한옥마을에 빼곡이 들어서 있는 한옥700여채를 누비며 걷다보면 하나둘 마주치는 맛집에 행복해지고 평소에 보지못했던 길거리 푸드들을 구경하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른답니다. 

1951년에 문을 열어서 지금껏 3대가 운영하고 있는 초코파이집으로는 역사있는 PNG풍년제과가 오리지날이라고 하네요.


풍년제과는 모두 직영점인듯 합니다. 장사가 잘된다는 걸 보여주는듯하지요?

한옥마을안에서도 여러개가 있지만 저는 한옥마을 직영3호점에 들렀습니다.





안쪽에 계산하는 줄이 길게 늘어선걸 보니

이집의 역사와 맛을 알려주는듯 하네요.

거의 대부분이 포장손님입니다. 




밖에는 판매하는 땅콘센베과자와 소보로빵을

잘라서 시식대를 만들어놓았네요.

아마도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인가보네요.

초코파이를 시식해보고 싶었는데

그건 없어서 아쉬움ㅠㅜ




안쪽으로 들어가니 초코파이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제파이가 맞긴 맞는가 봅니다.




말로만 듣던 풍년제과 화이트 초코파이와

오리지날 수제초코파이와입니다. 

빵처럼 조금 큰것이 간식으로 한개 먹음직 합니다.




아까 시식했던 센베과자입니다. 

국내 최초 수제 센베라고 하네요. 

보통 센베과자집에서 파는

익숙한 부채꼴모양은 아닙니다.ㅎ




소보로빵도 팔고 카스테라도 팔고

옛날 양갱이도 있습니다.

제과점같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초코파이외에도 여러가지 제품들이 있어

고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전통있는 풍년제과. 전주한옥마을에 가면

꼭 먹어보라는 간식푸드 1위집입니다.


맛은?

센베는 센베맛, 소보로빵은 소보로맛,

초코파이는 초코파이맛입니다.


특별하고 신선한 맛은 아니지만

전주유명한 맛집중에 하나로 한번가서

길게늘어선 줄에 합류도 해보고

먹어보는것도 재미있네요. 


선물용으로도 많이 사가서

포장도 깔끔하고 예쁘게 잘해주신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옛날양갱이 맛있었습니다.

나름 많이 달지 않아서 저는 괜찮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