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꿀빵 유명한곳, 맛있는집 찾아간 문화마당

Posted by 말리꽃향기
2018. 1. 23. 08:00 라이프&여행
반응형

통영에 유명한 꿀빵거리, 문화마당


통영에 가면 맛있는 꿀빵집이 죽 늘어선 거리가 있습니다.

꿀빵이란 말그대로 꿀처럼 달달한 맛이나는 빵을 말하는데요.

도너츠 같이 밀가루로 만든 빵도 있고 쫀득한 식감이 느껴지는 찹쌀꿀빵도 있답니다.

꿀빵이 한가지 맛인줄 알고 찿아갔는데 정말 다양한 꿀빵 종류가 있어서 놀랐답니다.


(통영 강안구 문화마당)




꿀빵은 6.25전쟁이후 통영의 빵집들이 만들어낸 신메뉴라고 해야할까요?

그 역사가 6.25직후라고 하니 역사가 깊은 음식이네요.

통영의 문화거리 앞에는 정말 많은 꿀빵집이 있습니다. 

눈에 띈곳은 통영에 꿀빵.




팥앙금, 고구마앙금, 유자앙금, 완두앙금 등을 넣어서 꿀을 발라놓듯이 달달합니다. 

꿀빵위에는 깨, 호박씨, 잣을 올려서 고소하게 만들었네요.

앙금도 달달하고 빵도 달달하고 그냥 달달함덩어리입니다.




간식이나 후식으로 먹으면 딱좋은 맛이네요.

많이 먹으면 살찔것 같지만 그 맛에 감동해서 하나구입.


꿀빵보관법

여름에는 1~2일정도, 겨울에는 3~4일정도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하고

냉동실에 넣어넣고 먹으면 좀더 오래두고 먹는데요.

냉동실에서 꺼낸후 30초간 전자렌지에 돌릴것.




요렇게 빵을 쫀득하게 만든 찹쌀꿀빵도 있답니다. 

꿀빵은 한종류가 아니고 집집마다 다 각양각색, 맛도 모양도 조금씩 틀리네요.




여기가 찾아간 이순신 꿀빵집입니다. 




일단 시식부터 해보고 맛을 보니 조금 덜 단것 같아서 저는 좋아요.




시식만 돌아다니면서 몇개를 먹은건지 ㅎㅎㅎ




보기에도 달달함이 묻어나는 꿀빵입니다. 

아왔으니 이집에서도 한봉다리  또구입합니다. 


꿀빵집이 어디가 맛있다라는 기준은 없는것 같습니다. 

다니면서 시식해보고 먹어보니 집집마다 맛도 조금씩 다르고 소로 사용한 앙금도 많이 다르네요.

위에 얹은 고명도 조금씩 달라서 입맛따라 취향따라 다 잘 팔리는 것 같습니다. 

거의 모든집이 택배배송을 해주네요.


추운 날씨였는데도 문화마당 거리는 사람들이 북적북적.

역시 통영의 명물 꿀빵이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통영 문화마당 먹거리#   

   통영여행이라면 빠질수 없는   

  "충무김밥 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