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점심맛집, 5년숙성 집된장 전문점 교대 이층집

Posted by 말리꽃향기
2018. 3. 30. 17:58 맛집
반응형

점심시간을 맞이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점심메뉴 고르는것도 매일 즐거운 고민거리중에 하나인가요?


매일먹는 가정식 넘버원 메뉴인 된장찌게,

밖에서 먹으려면 맛집 찿기가 수월하지는 않은 메뉴입니다.

성수역 근처에 위치한 교대이층집에서 끓여주는 된장찌게는 5년 숙성시킨 집된장으로 만들었다는데요.

오래 익혀 잘뜬 된장이라서 그런지 시골된장 좋아하는 저는 입맛에 잘 맛았습니다.







상호가 이층집이라서 그런가요.

이층에 넓직하니 위치해 있습니다. 





항상 이집을 지날때면 북적이는 손님들로

한번 가봐야지 했었는데 오늘은 늦은 점심을 먹으러 왔습니다.





꽃겹살과 차돌박이등 고기전문점이네요.

점심으로 간단히 먹을거라 시골된장찌게를 시켰습니다. 

그리고 궁금했던건 된장찌게맛~~

가격은 7000원인데 돈가스가 서비스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페북, 인스타에 인증샷올려주면 음료를 무료로 준답니다.

오늘은 느긋하게 밥먹으려고 패스합니다.





주변을 보니 점심이라 그런지 된장찌게를

주문한 손님들이 가장 많네요.

이집에 제육볶음도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테이블옆에는 셀프식기들이 올려져있어서 알아서 먹는걸로~~





기본으로 나온 찬은 콩나물, 마늘쫑볶음, 김치, 우엉볶음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시골된장찌게가 나왔습니다.

달래랑 두부, 야채가 넉넉히 들어간 집된장 맛이네요.

그냥 먹으면 조금 짠듯합니다.

일행이랑 소근거리며 짜지 않아? 했더니 

사장님 지나가시면서 한마디 하십니다.

"저희집 된장은 밥에 비벼드셔야 맛있어요"





오호 이건 뭔가요?

된장찌게에 돈가스라?

좀 미묘한 조합이기는 하지만 짭잘한 집된장에

고기반찬 먹듯 먹으니 감칠맛 최고입니다.

고깃집에라 그런지 고기도 두툼하고 맛도 굿~~





밥이 대접에 나온 이유가 있었네요.





사장님 말씀대로 요렇게 쓱쓱비벼서

한입 먹으니 꿀맛입니다.

시골된장 좋아하는 저는 밥한공기 싹싹 비웠습니다.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까지 준비해놓은 교대 이층집.

점심으로 먹기에는 참 좋은 메뉴구성이

남달랐던 고깃집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