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쌀국수 맛집, 진한 국물맛과 가성비 최고인 사이공

Posted by 말리꽃향기
2018. 8. 5. 22:17 맛집
반응형

광화문 쌀국수 맛집 

 진한 국물맛 그리고 가성비가 최고였던 

 "사이공"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공은 종로1가 교보빌딩과 피맛골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는 쌀국수집" 




사이공 양지차돌 쌀국수




사이공 파인애플 볶음밥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1층에 자리잡고 있는데 

들어가면 1층과 2층으로 매장이 있네요.

1시쯤 갔었는데 점심 시간 막 끝나가는 터라 

계산하는 분들이 줄서있을 정도로 사람이 많이있어서

 '어 여기 맛집이야?' 하는 생각이 들었던곳.





베트남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데 

한국말도 꽤 유창하게 잘해서 주문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사이공 쌀국수는 사골로 육수를 우려서 만든다고 하네요.

 진한 국물맛이 궁금해서 양지차돌 쌀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베트남식 파인애플 볶음밥도 하나추가.





다양한 메뉴가 많이 있지만 오늘은 쌀국수랑 볶음밥만 시켰어요. 

좋아하는 분짜도 시키고 싶었는데 

양이 많을것 같아서 오늘은 패스~~







진해보이는 국물의 양지차돌 쌀국수가 나왔습니다. 

수육이 올려져 있고 같이 넣어먹을 숙주도 한접시.

숙주는 나중에 리필 가능하데요.

그리고 레몬과 청양고추가 곁들여져 나온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고수는 추가로 달라고하면 주더라구요. 








숙주나물 한가득 넣고 비비고 비비고~








레몬즙 넣고 매운 소스도 살짝 뿌려 봅니다.

국물은 역시 생각한대로 진해서 맛이 좋은데요.

향신료 냄새도 많이 나지 않으면서

 면발도 좋고 수육도 맛나요~





제가 좋아하는 파인애플 볶음밥.

양이 엄청 많아 보이는데 보통 볶음밥처럼 

파인애플 속을 파서 밥을 담아주는것이 아니라 

파인애플 반통이 통째로 나온답니다. 

저도 처음에는 먹다가 엥?

 이게 뭐지 하고 급당황 했다는 ㅎㅎ





볶음밥을 다 먹고 나면 파인애플은 

직원분께 말씀드려 잘라달라고 하면 

요렇게 예쁘게 잘라다 주시네요.





후식으로 먹게된 달달한 파인애플은 

너무 맛있어서 배부른데도 다 먹고 왔네요.


 쌀국수는 역시 국물맛이 좌우하는거 아시죠?

별로 기대하지 않고 우연히 간 쌀국수 집인데 

가성비에 놀라고 맛에서 인정인정~

다음에 또가게 되면 이번에는 

다른 메뉴로 먹어보고 싶어지네요.


광화문 르메이에르종로타운 맛집, 사이공 쌀국수집 추천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