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국물떡볶이에 떡볶이 볶음밥까지 넘 맛있어

Posted by 말리꽃향기
2019. 3. 26. 19:04 요리
반응형

백종원 국물떡볶이에 

떡볶이국물로 만든 볶음밥까지 넘 맛있게 먹기~


분식먹고 싶은날

그것도 떡볶이가 먹고 싶은날인데 나가기는 귀찮고 냉동실 뒤적뒤적해서 득템한 떡국용 떡살로 국물떡볶이를 만들었어요.

매콤달콤한 떡볶이는 국물도 자작하게 만들어서 떠먹어야 제맛!!!

백종원 아저씨가 일러준 레시피에 나만의 손맛을 더해서 만들어봅니다.





백종원식 국물자작 떡볶이 레시피

(2인분기준)


떡살 2컵

어묵 1컵

삶은 계란 1개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장 2큰술

설탕 2큰술~3큰술

대파 다진것 반컵

물 3컵


컵=종이컵 기준입니다




팬에 물을 3컵 부어주세요.

그냥 떡볶이를 할때는 

떡:물=1:1로 해주시면 딱 좋아요.


저는 오늘 국물이 좀 있는 떡볶이를 만들거라

떡:물=1:1.5 정도 분량으로 맞출께요.





떡살은 그냥 사용하면 안되고 

떡볶이를 만들기 전에 미리 찬물에 30분이상 담가서 

불려놓아야 질기지 않고 식감이 좋아요.

꼭 물에 담가서 30분이상~~~아시겠죠?





찬물에 떡 2컵을 넣고 끓여주시면 되요.

저는 떡볶이떡이 없어서 떡국용 떡을 이용해서 만들꺼예요.

맛은 똑같으니까 집에 있는걸로 응용~~





물이 끓어오르면 설탕을 먼저 넣어주세요.

양념중에 설탕을 먼저 넣어야 단맛이 잘 스며든데요.

설탕은 2큰술에서 단맛을 좋아하면 3큰술정도 넣어주면 되요.





고추장 1큰술 넣고 잘 풀어주세요.





진간장 2큰술정도 넣어주세요.

간장은 일단 1큰술정도 넣고 

나중에 간을보고 더 넣어주는것이 좋겠죠?

입맛이 다 다르니까~~~~





대파는 슝슝 썰어서 1컵이 안되게 넣어주세요. 

저는 반컵정도 넣었어요.





떡볶이보다 오뎅을 더 좋아하는터라 오뎅은 많이 넣는걸로...

오뎅은 같이 넣지 않고 거의 떡이 익어가면 넣어주세요.

오뎅은 끓는물에 데쳐서 준비했어요.

귀찮으시면 그냥 넣어도 상관없어요.

오뎅은 1컵 가득정도.





삶은 계란도 한두개 넣어주면 더 맛있겠죠?

화룡점정 계란~~

그리고 졸이면서 마지막으로 고춧가루 한 큰술정도 넣어주기.

고춧가루넣는 사진을 안찍었네요 ㅠㅠ

고춧가루는 거의 다 만들었을때 살짝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통깨 살살 뿔려주면 끝~~





오늘은 팬째로 숟가락 2개 준비ㅋ





요렇게 계란도 야무지게 2등분해서 하나씩 먹고.

전에는 양배추랑 양파같은 야채도 넣고 먹었는데 

이렇게 떡볶이에 오뎅, 계란만 넣어서

 먹는 조합이 젤 맛있는것 같아요.





역시 떡볶이에는 삶은계란이 딱이죠

오호 영롱한 고추장빛깔~~





다 먹고 국물에 밥볶아서 볶음밥까지 클리어~~


떡볶기 볶음밥 만들때 레시피


떡볶이 먹고 남은 국물 1국자 정도

참치캔 작은거 1캔

밥 1공기

참기름 1큰술


떡볶기 국물에 간이 다 되있어서 따로 간은 안해도 맛있어요.


떡볶이는 떡볶이고 밥은 밥..

왜 배부르게 떡볶이를 먹어도 밥은 또 들어가는걸까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