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수산물종합센터, 싱싱한 수산물 먹으려면 꼭 가야할 시장

Posted by 말리꽃향기
2023. 11. 12. 20:44 라이프&여행
반응형

군산 수산물종합센터, 

싱싱한 수산물 먹으려면 꼭 가야할 시장

 

군산을 방문한다면

꼭 가볼만한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꼭 추천드릴곳은

군산 해망동에 위치한

어사장인 수산물종합센터인데요.

 

 

제철 꽃게와 새우찜

 

 

활어는 물론이고 선어와 건어,

수산가공품을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본관 1층에서 구입한 활어를

2층에서 상차림하여 먹고 갈 수 있는 곳입니다. 

 

 

군산수산물종합센터

 

 

 

본관은 활어종류와 상차림 식당이 있고

별관은 건어동으로 다양한

건조생선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내항2길 216

운영시간 : 

상설시장 07시 ~ 20시 (매주 화요일은 휴무)

관리번호 :

063-442-4822

 

 

군산 수산물종합시장

 

 

 

오늘의 주인공은 요 꽃게와

살이 통통하게 오른 새우입니다. 

 

군산은 서해안의 대표적인 항구도시라서

수산물이 특화된 군산 수산물종합센터는

가격이 저렴하고 싱싱하답니다. 

 

군산까지 왔으니 지금 한창 제철인

꽃게와 새우를 먹고 가야겠죠?

 

 

 

 

본관 1층에는

이런 횟집들이 죽 늘어서 있습니다. 

지금은 한창인 꽃게와 새우

그리고 각종 활어회를 먹을 수 있습니다.

 

조금 늦은 시간에 가니

문을 닫은곳도 있네요.

영업시간은 8시까지 이지만

2층에서 먹고 가려면

조금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여기 해순수산에서 꽃게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거의 비슷하니 구경하면서

마음에 드는 집에서 구매하시면 된답니다. 

 

 

 

 

올해는 꽃게가 풍년이라네요.

여기 수산물종합센터에서는

1킬로에 15,000원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가끔 킬로당 만원 정도로

싸게 파는 꽃게도 있었는데

다른 데서 잡은 게라고 하시더라고요.

 

이왕이면 제값 주고

맛 좋은 꽃게로 구입하세요.

 

 

 

 

싱싱한 활어도 보입니다. 

즉석에서 회뜬 활어도 2층에서 맛볼 수 있는데

오늘은 꽃게에 집중해 보려고요.

 

 

 

 

싱싱한 꽃게 2킬로를 구입했어요.

사장님이 한 마리는 서비스라고 하시네요.

 

지금은 암꽃게는 알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이 반반정도라고 하시는데

암꽃게 위주로 골라주셨어요.

 

 

 

 

2킬로에 서비스까지

8마리 정도 된 것 같아요.

둘이 먹기에 이 정도면 괜찮을 것 같아요.

 

 

 

 

새우는 옆집에서 구입했는데

새우 양식장에서 구입하면

킬로당 28,000원 정도

여기는 양식장보다는 조금 싼 것 같습니다. 

새우는 1킬로 다 못 먹을 것 같아서

조금만 구입했어요.

 

 

 

 

구입한 꽃게와 새우는

2층으로 사장님이 가져다주십니다. 

 

상차림을 해주는 식당이 10군데 정도 있어서

1층에서 구입한 회나 수산물을

여기서 찌거나 상차림해주는 곳이죠.

 

 

 

 

상차림 비용은 1인당 5,000원씩 

꽃게는 킬로당 1만 원,

새우도 킬로당 1만 원을 찜비로 받습니다. 

 

꽃게랑 새우가격은 꽃게 2킬로와

새우 0.5킬로 정도 해서 45,000원 구입.

상차림비와 찜비는 40,000원으로

찜비가 많이 비싼듯해요.

 

 

 

 

통통하게 살이 오른 새우를 먼저 주시는데

새우 먹고 한잔씩 하다 보면 

금방 없어져요 ㅎㅎ

새우가 너무 싱싱해서 머리는

버터구이 해 먹으면 정말 맛있겠다 싶었어요.

새우는 머리가 가장 맛있는 건데 말이죠.

 

 

 

 

깔끔하게 까서 입으로 쏙쏙 ^^

넘 맛있고 단맛이 나네요.

하트 반쪽 같아 보이는 건

나만 그런 건가요?

 

 

 

 

새우 먹다 보니 어느새 나온 꽃게찜.

너무 맛있어 보이죠?

지금이 꽃게철이라서 그런지

살이 꽉 들어차 있어서

3마리쯤 먹으니 엄청 배부르네요.

 

새우랑 꽃게랑 먹으니

맥주랑 소주도 술술 들어가는데요.

 

 

 

 

맛있는 꽃게찜 먹으러

내년에도 군산으로 꼭 오려고요.

 

 

 

 

멋진 군산 앞바다도 보고

시원한 가을바람도 쐬고 

낭만 가득한 군산 야경에 취해서

사진도 찍고 차도 한잔,

산들바람맞으며 마시고 갑니다. 

 

 

 

 

건어물도 가려면 건어물동이나

골목에서 구입하시면 돼요.

 

저는 가는 길에 가을전어 1킬로도 구입했어요.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가을전어는 이맘때 먹어줘야 돼요.

 

 

 

 

살 오른 가을 꽃게와

오동통한 새우가 드시고 싶다면

멋진 군산 여행도 하고

수산물종합시장에서 

맛있는 제철 수산물도 먹고 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