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게시세, 대게 맛있고 싸게 먹는법, 대게 먹는시기

Posted by 말리꽃향기
2023. 11. 13. 13:31 라이프&여행
반응형

대게시세, 

대게 맛있고 싸게 먹는법, 

대게 먹는 시기

 

겨울철은 수산물의 계절이라죠?

제가 좋아하는 꽃게, 새우철이기도 하고

가장 손꼽는건 역시나 대게가 아닐까 합니다. 

 

서론 거두절미 하고 오늘은 대게 싸게 먹는방법과

요즘 대게시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여기가 어디냐하면

제가 대게를 싸게 사서 먹고 있는 곳,

구리 농수산물 도매시장입니다. 

 

대게를 먹으러

영덕이나 주문진까지 간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죠.

 

반응형

 

그러나 현지에서 먹는 대게나 홍게가격이

그리 싸냐하면 그렇지도 않다는 겁니다. 

 

 

 

 

 

교통비를 생각해서라도 가까운곳에서

싸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뭐냐?

그래서 선택한곳이

구리 농수산물도매시장이랍니다. 

 

 

 

 

대게 좋아하는 제가 먹어본 결과

서울 근처에 계시는 분이라면

대게나 홍게시세를 따져서

구리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구입하는것이

가성비있게 구입하는 방법인듯 합니다. 

 

 

 

 

구리 농수산물 도매시장에 가면

2동과 1동쪽에 가게가 많이 있습니다. 

 

요기는 1동쪽에 있는

독도수산인데 제가 잘 가는 곳이에요.

어디를 가든지

가격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

그래도 가던곳이 가게 되더라구요.

 

일단 친절하고

 서비스도 많이 주시는 가게가 좋겠죠?

그래서 단골집에 가나봐요.

 

 

 

 

대게는 요즘 킬로당 50,000원 정도

조금씩 가격이 변동하고요.

 

홍게는 요즘 살이 덜 차서 아직은 홍게보다는

대게를 먹는 것이 수율이 좋다고 하네요.

 

 

 

 

대게무게는 한 마리에 보통

1킬로 정도라고 보면 돼요.

 

보통 성인기준에서 1 마리 먹고

사이드로 새우나 조개를 먹으면 딱 맞는 것 같은데

양은 사람마다 다르니까요.

 

대게를 고르면 저기 스팀찜기에

바로 넣어서 30분 정도 쪄준답니다. 

 

그리고 스티로폼 박스에 넣어서 가져가면

1시간 정도는 뜨끈함을 유지해 줘요.

 

 

 

 

대게를 비닐 안에 넣고

다른 조개랑 새우, 굴,

가리비 같은 걸 넣어주세요.

 

 

 

 

킹크랩은 대게보다 가격도 비싸고 해서

자주는 못 먹는 애들이네요.

두 가지 종류가 맛도 좀 다르고

가격도 조금 다르데요.

하나는 갈색이고 하나는 푸른색이 돌죠.

 

 

 

 

집에 가져와서 열어보면

김이 아직도 뜨끈해요.

보통 석화, 가리비, 새우, 각종조개들을

서비스로 듬뿍 넣어주신답니다. 

 

어떤 때는 잘잘한 조개들은

배불러서 남길정도예요.

 

 

 

 

 두 마리가 배를 보이고 누워있네요.

게장이 흐를까 봐 뒤집어 놓은 듯하네요.

 

 

 

 

통통한 석화도

초장 찍어서 먹어주고요.

 

 

 

 

작은 것도 있고 큰 가리비도 몇 개 있어요.

조 개 중에 가리비가 최고!

 

 

 

 

수율확인하기 위해

요렇게 까서 주시는가 봐요.

 

 

 

 

살이 실하죠,

저는 역시 대게가

맛은 가장 좋은 것 같은데 

홍게가 더 맛있다고 하기도 하고

킹크랩이 최고라는 사람도 있고요.

다 다르더라고요.

 

 

 

 

 

다리에서 꺼낸 살도

푸짐하니 수율이 좋아요.

 

 

 

 

 

새우도 까서 먹고요.

서비스로 주는 새우는

냉동새우로 주세요.

 

 

 

 

저는 몸통보다는

요 다리살을 공략해요.

다리살이 더 맛있는 듯.

 

 

 

 

다 먹을 때쯤이면 내장을 모아뒀다가

밥 한 공기 넣고 팬에 볶아줘요.

참기름 이랑 김가루 넣어주면

코스요리에 나오는 볶음밥이랑 맛이 똑같아요.

 

 

 

 

 

이건 못 참지..

계란프라이에 새콤한 김치까지

얹어서 먹어주니까 세상 부러울 것 없네요 ㅎ

 

 

 

 

남은 조개들이랑 새우 몇 개 넣고

라면까지 끓여서 먹으면 개운함까지 더해주니

마무리는 꼭 볶음밥이랑 해물라면으로 해주세요.

대개가격과 대개 싸고 맛있게 먹는방법

이방법 추천드려요~

내돈내산 후기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