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식 전통된장 파는곳, 맛있는 집된장 판매하는 청정화수

Posted by 말리꽃향기
2020. 5. 6. 13:44 요리
반응형

재래식 전통된장 파는곳, 

맛있는 집된장 판매하는 청정화수입니다. 


파릇파릇 새싹이 돋는 봄철이 되면타는 저를 위해서 향기 가득한 냉이를 듬뿍넣은 구수한 시골된장국을 끓여주시던 엄마손맛이 떠오르네요.

특별할것 없는 엄마보약 한 그릇에 입맛이 돌던 그때를 생각하면서 봄향기 가득한 쑥국 한번 끓여보려고 합니다. 

시골된장이 귀해지는 요즘 마트에서 파는 된장은 왜 그때 그 맛이 나지 않는건지 모르겠네요.




백운산 청정지역에서 우리것 좋은 재료만으로 만든

 청정화수 재래식 전통된장은 

그시절에 해주시던 엄마 손맛이

 가장 많이 묻어나는 즐겨먹는 집된장이랍니다. 


전통된장 찿기 힘든 요즘이지만 

이곳 된장은 나물이며 국이며 짜지않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서 자주 이용하는 곳이예요.





우리콩 100%, 125미터 지하암반수와 

우리특산물로만 만들어지는 

믿을 수 있는 전통된장이지요.





10년이상 가족분들이 운영하고 있는 이곳은

 전통재래방식만을 고집하고 있어서

 시간과 힘이 많이 들지만

 재래식 된장맛을 위해서 

계속 이 방식을 고수하고 계시답니다. 





구수하게 익은 우리콩은 

그냥 먹어도 영양덩이리랍니다. 





백운산의 먼지없는 깨끗한 공기와 바람을 맞으면서

 메주가 익어가는 이곳은

 된장담그기, 장가르기 등 된장체험행사도 매년 하고 계시데요. 





아이들도 함께 전통체험을 하면서 

된장이나 고추장 우리전통음식에 관심도 갖고 

우리것들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정말 좋은것 같아요.







된장체험행사를 하게 되면 

내가 직접만든 된장을 숙성시키고

택배로 받아서 먹을 수 있으니까 

밥상의 보약이 이거다 싶네요.





우리땅에서 나는 좋은 식재료인 

 보리쌀, 고추씨가루, 간장, 메주가루, 

천일염을 넣고 잘 버무려주고 익혀줍니다. 










노랗게 익어가는 된장 빛깔이 정말 좋지요?

일일이 메주를 띄우고 건조하는 

손 많이 가는 전통된장이지만 

손님들이 맛있다고 해마다 찿아올때면 

힘든줄도 모르신다네요.

이렇게 가족분들이 정성을 들여 만들다보니 

깊은 장맛이 배어나는것 같아요.







이곳 청정화수에서는 전통된장 뿐만 아니라 

고추장과 국간장 청국장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된장 1kg 25,000원

고추장 1kg 30,000원

국간장 900ml 15,000원

택배비는 50,000원 이상 주문시 무료




된장은 5년묵은 된장을 기준을 판매하신데요.

잘 익은 숙성된 된장은 쌈싸먹어도 정말 맛나요.


청정화수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의 및 주문 : 010 5446 0570




넓은 백운산자락 아래 위치한 곳이라서

 아이들이 체험학습하며 뛰어놀기에도

 참 좋은곳, 청정화수랍니다. 

된장체험을 하는 날에는 

솜씨좋은 사장님께서 맛있는 시골밥상도

 한상 푸짐하게 차려주신다네요.





시골 재래식 된장맛에 반해서 

늘 구입해서 먹고 있는 곳인데 

맛도 좋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건강한 재래식 집된장 한번 맛보세요~


반응형